본문 바로가기
Passive Income

파이어족(경제적자유)을 위한 몸부림 유튜브 쇼츠 편

by 매일사직서 2023. 5. 17.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했던 첫번째 몸부림 유튜브 쇼츠 입니다. 저는 영상편집도 모르고 책도 많이 읽지 않고 전혀 유튜브 쇼츠 제작과 거리가 먼사람입니다. 그러다 우연히 유튜브를 봤습니다. "하루 한시간 월 30만원"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 까요? 

경제적 자유

유튜브 쇼츠 제작 방법

저같이 아무런 베이스가 없는 사람도 유튜브 쇼츠를 만들수는 있었습니다. 이 말은 거짓이 아니었어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Chat GPT를 이용하여 유튜브 쇼츠 대본을 짜달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유명인의 명언으로 이루어진 유튜브 쇼츠 대본을 만들어줘"라고 검색하면 대본을 길게 작성 해줍니다. 
  2. Vrew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유튜브 쇼츠 영상을 제작합니다. 해당 자료는 아마 인터넷 찾으시면 많이 있을 겁니다. 저도 그냥 따라 해봤습니다. 
  3. 유튜브 채널을 개설 하여 업로드 한다.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진짜 30분 아니 10분도 안걸렸습니다. 

제작 영상은 여기서 확인

"사직서 쓰로 가자"  심지어 조회수도 엄청 빨리 잘오르더라구요. 

경제적 자유 사직서

저는 기대감에 쌓여 테스트 영상으로 한 10개 정도 제작 한 뒤 조회수를 지켜 보았습니다. 그리고 7일뒤..

조회수 보이시나요? 저 조회수는 지금 올린지 몇개월이 지난 후 입니다. 쇼츠의 경우 그냥 일부로 찾아보지 않고 거이 알고리즘에 의해 나오지 않나요? 어쩜 저는 단 한번도 알고리즘이 안탄것들이 저렇게 많을가요? 아마 첨에 올렸던 거는 운좋게 오른거 같고.. 나머지는 뭐 위와 보시는바와 같이 바닥을 기었습니다.

유튜브 쇼츠 주의 할 점

그래도 실제로 쇼츠로 돈 버시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 실 거고 제가 아~예 재능이 없어서 저런 결과가 나왔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더 중요한 점은 위에 보이는 내용들이 실제로 제 채널 쇼츠에 들어가면 없어요. 사라졌습니다. 메인화면에서만 볼 수 있고 쇼츠란에 들어가보면 거의다 지워져 있어요. 제가 찾아 본 결과 AI 목소리들은 짤릴 가능성이 높다고합니다. Chat GPT를 이용하여 쇼츠를 만드실 분이라면 AI 목소리를 거의다 쓰실텐데.. 어떻게 피해가시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생각하면 AI 목소리는 일정한 주파수가 존재 할 건데.. 본인의 목소리를 녹음 해서 마지막마다 넣으면 조금 피해질것 같기도 하네요. 예를 들어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 이런 한마디를 넣어두고 항상 넣으면 피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 제 상황은 블로그로 치면 저품질이 된 것과 같은 맥락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하며..

쉽지 않은 파이어족(경제적자유)이네요. 시작 부터 큰 난관에 부딪혔었습니다. 제가 실제로 해보고 1달러라도 벌어 보면.. 내용도 자세히 쓸텐데.. 이건뭐 .. 일단 제가 지금 까지 유일하게 돈이 들어온 것은 블로그 입니다!!. 
블로그도 제가 쉽게 하나씩 쓰려고 하니 시간이 안나네요. 이글은 회사 야근 하면서 몰래씁니다. 쉿 다들 수고하세요

 

"부란 단순히 소유물의 풍부함으로 측정되는 것이 아니라 경험의 풍부함과 연결의 깊이로 측정됩니다."

 

2023.05.29 - [Passive Income] - 파이어족(경제적자유)을 위한 몸부림 블로그 편(최초 세팅)

2023.05.29 - [Passive Income] - 파이어족(경제적자유)을 위한 몸부림 블로그 편(구글 SE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