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 과거 지도 보는 방법

by 매일사직서 2023. 6. 19.
반응형

다음 위성지도를 활용하여 지도 및 로드뷰, 스카이뷰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구글의 경우 저는 해상시험을 진행할 경우 위도 경도 정보를 활용하여 주로 사용하며 국내에서는 다음 위성지도를 많이 사용합니다. 

다음 위성지도 바로가기

 

다음 위성지도

예전에는 다음 위성지도였지만 지금 다음은 카카오로 인수되면서 카카오맵이라는 명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혼동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다음 위성지도 사용법

가장 먼저 좌측 찾을 곳을 검색합니다. 저는 부산역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평상시에 보시던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위 지도를 스카이뷰를 눌러주시면 위성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개다 한번 확인해 보시죠. 

지도와 스카이뷰
지도와 스카이뷰

 

위 그림처럼 본인에게 편한 자료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지도가 더 편하긴 합니다. 다만 외부 자료를 사용할 때는 스카이뷰를 사용하곤 합니다. ('뭔가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다들 로드뷰를 보기를 어려워하십니다. 일반적으로 우측 마우스를 누르면 나올 것 같았지만 나름 카카오에서 더 쉽게 하려고 하다가 오히려 역효과가 난 거 같긴 합니다. 스카이뷰에서 화면을 줌 해서 길 부분을 더블클릭하면 볼 수 있답니다.  저는 부산역 바로 앞의 큰길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로드뷰
로드뷰

정말 간단하죠? 저는 바쁠 때 한 번씩 로드뷰로 여행도 가곤 한답니다......... 다들 좋은 곳에 할 용하시길 바랍니다. ^^

로드뷰 경포해수욕장
로드뷰 여행

추가

* 최근에 제가 다음 위성지도(카카오맵)를 접속해 보니 예전과 다르게 기본이 스카이뷰를 지원하고 있더군요. 쪽지로 질문 온 내용 중이 과거 지도를 보고 싶다는 분이 몇 분 계셔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 위성 지도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뜹니다. 

다음 위성지도
다음 위성지도 (최근)

여기서 우측 위 스카이뷰 있는 곳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연도 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기준 2008년까지 볼 수 있습니다.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다음 위성지도 (2008)
다음 위성지도 (2008)

반응형

댓글